감사와 찬양을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하나님 아버지!
이번 코로나 사태를 통해 고통을 겪고 있지만 자유롭게 예배드리는 것이 얼마나 큰 은혜이고 행복인지 알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당연하게 생각했던 일상과 가족과 이웃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삶을 주관하시는 분은 하나님임을 생각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동안 하나님을 향한 감사를 잊어버리고, 욕망 속에서 우리 자신의 배를 신으로 삼고 살았던 죄를 회개합니다.
우리나라를 안위해주시는 하나님 아버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더이상 고통받는 국민이 없도록 치유의 은혜를 내려주소서. 의료 관계자들과 방역당국 관계자들에게 건강과 능력을 주셔서 맡겨진 역할을 끝까지 감당할 수 있게 붙들어 주소서. 바이러스 치료제와 백신이 개발되어 치료의 길이 열리게 하소서. 국가의 정치, 교육, 문화가 회복되게 하소서. 경제적인 위기에서 벗어나게 하소서. 일상이 회복되게 하소서. 우리 사회의 외로운 이들, 병약한 이들, 노쇠한 이들, 궁핍한 이들을 안위하여 주소서. 위정자들이 나라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게 하시고, 하나님이 통치하시는 나라 되게 하소서.
우리를 성전으로 세워주신 하나님 아버지!
주님의 백성들이 흩어져 각자 삶의 자리에서 예배를 드립니다. 우리를 하나님의 성전이라 하였으니 예배하는 자리마다 성령이 임하시는 성전임을 믿습니다. 몸으로는 떨어져 있더라도 주님 안에서 영으로는 함께하게 하소서. 각 사랑방을 붙드사 주님 안에서 교제와 중보가 풍성하게 하소서. 교회의 희망인 다음세대를 하나님의 강한 손으로 붙들어 주소서. 교회의 모든 사역이 정상화되게 하소서. 한국교회를 회복시켜주시고 모든 성도가 선교적인 삶을 살게 하소서. 세계적으로 번지는 코로나를 종식시켜주시사 어려움에 처한 지구공동체를 구해 주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댓글